본문 바로가기

네모의 시작

생수의 시작 | 라떼는 말이야~~ 생수 사 마시는 것도 불법이었어!!!

여러분 안녕하세요 시작이 궁금한 모든 것들의 시작에 대해 알려 주는 유튜브 채널 "네모의 시작" 입니다!

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? 벌써 주말이 끝나가고 있는 게 슬프네요!

다시 시작하는 일상 생활의 시작을 저희 유튜브 "네모의 시작"과 함께 하는 거 어떤가요 ㅎㅎ

 

저번 여름에 수돗물 유충이 발견돼서 생수 판매량이 급격히 늘었다고 하는데요~! 그럼 도대체 우리는 언제부터 생수를 먹을 수 있었을까요???!?!?! 세계 최초로 물을 상품화한 기업은 프랑스의 에비앙인데요!

에비앙은 알프스 산 인근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의 이름이었어요. 1789년 신장 결석을 앓고 있던 레세르 후작이 요양 때문에 그 마을에 들렸고, 거기에서 우연히 광천수를 얻게 됐죠!

꾸준히 그 물을 마신 레세르는 신장 결석이 완쾌되는 놀라운 일을 겪었다고 해요. 소문을 들은 사람들은 점점 마을에 모여들기 시작하고 1892년에 최초의 생수회사인 에비앙이 설립됩니다.

 

그럼 도대체 우리 나라는 언제부터 생수를 먹을 수 있었을까요?! 사실 우리 나라는 1994년까지 생수 판매가 법적으로 금지되었는데요. 왜 금지되었을까요? 왜 응답하라 1988에선 델몬트 유리병에 보리차를 담아서 마셨을까요?!!!

 

이 모든 이야기를 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~!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FtnBOwFtKsg

유튜브 구독은 정말 큰 힘이 됩니다 ^-^